
최종 합격 일자는 2024.06.18 이지만 후기를 작성하러 왔습니다.
1. 실기 준비
우선 저같은 경우는 정처기는 책이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서 젤 후기 좋은 수제비로 준비하였습니다.
카페 글도 많았고, 자료도 많았기에 수제비 책을 선택했고, 처음에 한 번 쭉 정독하여 1회독 먼저 진행했습니다.
저는 1회독 하면서 중요하거나 몰랐던 내용들을 한글이나 메모장으로 정리해두고 1회독이 끝난 다음 그것만 다시 훑어보는 방식으로 학습하였습니다.
이후 아래 수제비 사이트에서 기출문제나 모의고사 자료들이 정말 많아서 시간이 된다면 계속 문제만 풀었습니다.
문제를 풀 때 실전처럼 시간을 재면서 푸는게 좋다고 생각했고, 틀리는 것만 틀리기에 풀자마자 오답정리를 추가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이 푸는 게 제일 좋고, 풀다보면 어떤 유형에서 나올지 감이 잡히더라구요! 그리고 코딩 문제가 제일 많이 나오는데 코딩 문제는 눈으로만 보지 말고, 직접 스스로 디버깅 해보면서 하나씩 실행 과정을 보는 방법이 젤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기간을 길게 두면 늘어지니까 꼭 접수부터 하고 바로 준비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https://cafe.naver.com/soojebi
2. 합격 후기
저같은 경우는 한 번에 붙자는 마인드라서 준비를 최대한 하고 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되는 만큼 문제를 정말 많이 풀었고, 한 번 푼 문제를 또 틀리지 말자는 생각으로 오답정리를 했었습니다.
저는 시험 시간이 전혀 촉박하지 않았고, 시간은 넉넉해서 잘 찍고 암기한 이론들 잘 적고 코딩 부분은 다 맞히자는 마인드로 시험에 임했어서 다행히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처기 쉽다고 말하는데 전공생이면 쉬울 수 있고, 비전공생이면 좀 어려울 수 있겠다. 싶은 정도의 난이도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합격한 회차의 시험이 쉽게 나와서 운이 좋았지만 충분히 어렵게 낼 수도 있으니 쉽다 생각하지 말고 꼭 준비 단단히 하고 가서 안전빵으로 높은 점수 받아오는 게 젤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론도 몰랐던 내용도 있고 배우면 좋겠다 싶은 부분들도 많았어서 준비하면서 기초 이론에 대해 많이 배운 것 같았습니다. 정처기 준비하는 분들 다들 꼭 한 번에 합격하길 바라겠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D
'자격증 공부 >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0) | 2024.01.17 |
---|
로딩중.....(버퍼링)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